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사카 여행] 이치란라멘 이용 방법 :: 교토 가와라마치 이치란라멘

해외여행

by sunbeshiny 2020. 1. 14. 17:30

본문

20170701-0703
오사카 여행
w. 여자다섯

DAY 2
닛폰바시(난바) ▶ 교토 [아라시야마 가와라마치] ▶ 우메다 ▶ 도톤보리


교토 아라시야마에서 가와라마치 가기

google map

한큐라인이 가쓰라에서 두 갈래로 V자로 갈라지는데, 아라시야마 역에서 한큐 아라시야마 라인을 타고, 가쓰라 역으로 돌아가서,
한큐 교토라인으로 갈아타서 가와라마치 역에 도착합니닷:)

 


 

가와라마치 교토

가와라마치 역이에요.
웰컴 투 교토!


이치란 라멘 가와라마치 점

3시도 넘어서 아라시야마에서 출발했던지라 배가 많이 고팠고,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에서 대차게 내린 비에 옷도 많이 젖고
많이많이 지쳤었어요. 뜨끈한 국물이 땡기던 중에 가와라마치에도 이치란 라멘이 있어 바로 방문했습니다. 

 

이치란 라멘 이용 방법

메뉴를 보고 결정한 후, 자판기로 주문을 합니다. 자연스럽게 1인 1메뉴 따로따로 결제하게 되어요.

일본어 잘 몰라도 그림보고 따라하면 됩니다. 메뉴를 잘 봐야해요. 
일행 중에 메뉴 뜨자마자 눈에 보이는 대로 사리 추가 (왼쪽 위에서 두번째)가 그냥 라멘 메뉴처럼 보여서 눌렀다가
괜히 사리만 추가했어요.ㅋㅋ 덕분에 다섯이 나눠서 쫌 더 먹을 수 있었지만.ㅋㅋ
전 기본 라멘 (890엔)에 반숙 계란 하나만 추가했어요.
돈 넣고, 버튼 누르면 라멘꺼 하나, 추가한 계란꺼 하나해서 티켓이 각각 나와요-
티켓 가지고 입장하면 됩니다.

들어가면 무슨 마사지 받는 곳 같기도 하구요? 독서실 같기도 하구요ㅋㅋ
복도 오른쪽에 들어가는 방이 있고 방 사이에 이 판이 붙어있어요. 
자리가 비면 불이 들어오는, 불이 들어오면 이 언니가 두명이요~ 세명 들어오세요~ 합니다. 그럼 들어가면 됩니다. 

안내 받아 들어가니 1인 1칸 좌석으로 꾸며져있네요. 일본의 문화가 눈에 확 보여요:)

다섯명이서 간 우리 일행들 같이 먹기는 넘나 어색한 좌석이네요ㅋㅋ

자리가 한 번에 안 나서 2명 3명 이렇게 떨어져 앉았어요.
등을 지고 앉아서 먹었네요.

칸막이는 이렇게 접혀져요. 일행이 있다면 이렇게 접고 먹으면 됩니다..ㅎㅎ

각자 자리에 있는 종이는,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인데 한국어도 있어요. 
기름 정도, 매운 정도 이런 것을 선택할 수 있구요. 복잡하고 어렵다면, 선택지에 '추천' 점선 표시되어 있는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일 기본적인 맛이니 실패하지는 않을 거에요.
이걸 작성해서, 아까 메뉴 주문하고 받은 표랑 같이, 정면에 뻥 뚫린 저기 앞에다 놓으면, 안에서 직원이 나타나서 가져가요.
이 뻥 뚫린 공간 저 맞은 편에는 또 다른 손님들이 우릴 마주보고 앉아있어요. ㅋㅋ손님들이 오히려 신기해서 막 고개 숙여서 서로 반대편 쳐다보고 그렇네요. 이렇게 하면 사실 가게 직원들을 볼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컴플레인할 일도 없겠구요. 얼굴은 전혀 안 보인 채 주문 받으니 뭔가 어색하고 이상하더라구요.

처음에 들어가면 열려있던 창구?도 음식이 딱 나오면 안에서 직원이 발을 내려서 닫아버려요..ㅋㅋ
겁나 차가웁네요.. 아무리 혼밥이 뉴 트렌드라지만은 쌩하게 느껴지는 거보니 이렇게까지는 별로인 것 같기도 했어요. 

저렇게 제가 시킨 메뉴가 각각 나옵니다 - 라멘1, 계란1
계란도 따로 나와서 본인이 까먹어야 해요ㅋㅋ

정말 정말 존맛탱이에요.ㅎㅎ 계란 까서 퐁당 넣어주시고, 가르니 반숙 노른자 색깔 완전 예쁘구요-
국물 맛 짱맛....ㅠㅠ!!
라멘집 가도 진짜 잘못 고르면 기름 퍼먹는 것 같은 맛 나는데, 적당히 짭짤하고, 적당히 기름기 있고 완전 잘 먹었어요!!

 

이치란라멘 가와라마치점

Ichiran Kyoto Kawaramachi

일본 〒604-8041 Kyoto Prefecture, Kyoto, Nakagyo Ward, 蛸薬師OKIビル 蛸薬師通新京極東入裏寺町598番地

 

관련글 더보기